개인정보 처리방침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한화인베스트먼트(이하 "회사")은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합니다) 및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개인정보보호법’)등을준수합니다. 회사의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 내부의 방침 변경 등으로 변경될 수 있고이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www.lifeplus.co.kr/event)의 팝업창 또는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보호를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2.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회사는이용자들이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대하여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통한 수집항목]
- 필수항목: 페이스북/네이버/카카오 ID, 이메일, 성명, 휴대전화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이벤트참여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 콘텐츠및 서비스 제공

나. 회원 관리

①회원제서비스이용에따른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부정이용방지와비인가사용방지
②가입의사확인
③불만처리등민원처리, 고지사항전달
④서비스및콘텐츠제공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고, 회사는 이용자의 삭제요청시 또는 회원 탈퇴 요청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 처리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①계약또는청약철회등에관한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②소비자의불만또는분쟁처리에관한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③표시/광고에 관한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④신용정보의수집/처리 및이용등에관한기록
∙보존이유 :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⑤사이트방문에관한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나.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가입 시 입력한 개인정보 또는 고객센터 질의를 통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①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4. 가.에 정한 보유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
② 일반회원 정보 : 탈퇴 요청 후 바로 파기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자 : 한컴
- 위탁업무 : 웹사이트운영및서비스제공, 공고/광고 등의업무, 이메일 문의 응대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시혹은 위탁계약종료시까지

- 수탁자 : 더즈인터랙티브
- 위탁업무 : 웹사이트시스템관리/운영 유지보수, 고지사항전달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시혹은 위탁계약종료시까지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①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가 처리하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해당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①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이용자 본인 개인정보 또는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리겠습니다.
③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토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⑥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①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이용자 본인 개인정보 또는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에관한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겠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유를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에게 알린 후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필요로 할 경우, 서면, 전화, 이메일 [lifepluspicnic@gmail.com]로 요청하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 의무사항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미도 가지고 계십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이메일 문의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저장될 때마다 확인을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

쿠키를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고 있는 경우

Internet Explorer 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 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1. [작업 표시줄]에서 [도구]를 클릭한 다음
2.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일반 탭(기본 탭)]에서 [설정]을 클릭한 다음
4. [파일 보기]를 선택합니다.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회사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인 대책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주체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또는 외부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성명 :김진아 과장
2. 이메일 : jinah.kim@hanwha.com

개인정보관리담당자

1. 성명 : 김진아 과장
2. 이메일 : jinah.kim@hanwha.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3.15. 부터 적용되며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사전에라이프플러스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지체 없이 고지할 것 입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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